의장협의회 로고
HOME협의회소식언론보도
성북구의회 정형진 의장,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위촉
작성자 : 의장협의회 작성일 : 2016-12-29 조회수 : 1612
서울 성북구의회 정형진 의장이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북지사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돼 방문민원 상담 등의 업무를 체험했다.

먼저 정형진 의장은 박종길 성북지사장으로부터 일일명예지사장 위촉장을 받은 후, 지사관계자로부터 건강보험 소개 및 지사현황과 간호·간병 통합서비스 사업 확대, 만성질환 관리 시범사업, 치매 전담형 장기요양기관 도입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.

또한 민원실에서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민원을 접수하고 즉시 해결 가능한 민원은 직접 처리해보는 시간을 가져 일일명예지사장으로서의 소임을 다 했다.

체험을 마친 정형진 의장은 “현장에서 고객의 소리와 직원의 애로사항을 수렴할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다. 우리 의원들도 올해 2월에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지원 대상을 보험료 부과금액 월 1만 2천원 미만인 가정으로 확대하는 내용의 조례 개정안을 의결했을 정도로 건강복지 정책에 관심이 많다. 앞으로도, 저소득 및 취약계층의 건강보험료 지원 확대 등 구민의 건강복지정책 향상을 위해 관심을 갖고 더욱 노력하겠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



박창복기자 seouldesk@hanmail.net
    
지방자치발전위원회 - 새창국회도서관 - 새창
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3, 익스콘벤처타워 711호 Tel. 02-3444-5910, 5915 Fax. 02-3444-5918  email : lccak@naver.com